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린 시절부터 영어를 배워도 어렵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영어는 현재 필수가 되었는데요, 영어에 취약한 사람들은 물건을 좀 더 싸게 사기 위해서 해외 직구를 해야 될 상황이나 영어로 된 설명서를 읽을 때 어려움을 겪습니다. 또 해외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해외 외신을 읽거나 트럼프나 주요 인사들의 트위터를 읽을 때도 현지 사람들보다 정보 습득 속도면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원하는 문장을 해석해주는 프로그램 혹은 어플을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각자 장단 점이 있으니 여러 가지 전부 써보시고 본인한테 맞는 것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문 하단에는 저 중 한 가지의 영어 해석기 링크를 첨부하며 그외 다른 해석기들은 검색을 통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소개할 해석기는 KaKao i 번역이라는 것입니다.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아직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베타 버전입니다. 앞으로 더 편리하게 발전될 수 있으며 사용법 또한 매우 간편합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할 해석기들은 영어뿐만 아니라 일어, 러시아어, 중국어, 스페인어, 불어 등 전 세계 언어를 해석해줍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해석기는 바로 구글 번역기라는 것인데요, 이것은 전 세계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구글 점유율이 그다지 많지 않지만 전 세계 기준으로는 구글이 독점하고 있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이 또한 카카오 아이와 사용법이 유사합니다.

다른 해석기와 다르게 특별한 점이 있다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영어문서파일을 직접 업로드해서 번역할 수 있는데요,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한테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소개할 곳은 바로 파파고 번역기인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해석기입니다. 포털 사이트 점유율만큼 파파고 해석기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법과 기능에서는 앞서 소개한 것들과 같지만 웹사이트 번역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그 웹페이지가 전부 번역이 됩니다. 해외 기사를 읽을 때 매우 유용할 거 같습니다.

마지막을 빙번역기라는 곳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해석기입니다. 점유율이 가장 낮으며 이곳의 존재도 모르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알게 된 곳입니다. 특별한 장점은 없지만 빙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할 거 같습니다.

물론 장문은 컴퓨터를 통해서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여행이나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할 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번역기 또는 해석기를 검색하시면 해당 어플들이 나옵니다. 저는 카카오 i가 아직 베타 버전이어서 앞으로 더 획기적으로 업그레이 될 거라고 생가하며 카카오 아이 해석기 바로가기를 추가하겠습니다.

 

KaKao i 영어 해석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