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C버전 체스 게임하기 바로가기

 체스는 장기와 매우 비슷합니다. 두 사람이 체크무늬의 판에서 여러 가지 말을 사용해 전투를 벌이는 게임인데요, 먼저 상대방의 킹(king)을 잡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예전에는 학교마다 미니 체스판이 있어서 학창 시절에 친구와 해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체스는 장기와 바둑에 비해 인기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인데요, 그래도 협회도 운영되고 있고 마니아층도 튼튼하며 특히 2020년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퀸스 갬빗의 영향으로 체스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PC나 모바일을 통해서 체스게임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없이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시간을 때우기 위해 가볍게 즐기시려는 분들께 매우 유용한 곳이 될 거 같습니다. 포키 닷컴으로 가시면 각종 게임을 설치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거기서 마스터 체스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사이트에 직접 가서 Master chess를 검색하거나 이 주소(https://poki.com/kr/g/master-ches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인터넷 체스, 컴퓨터 체스 그리고 친구와 게임하기

 이 체스게임은 여러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대결을 할 수 있으며 또는 혼자서 인공지능 컴퓨터와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친구와 한 컴퓨터로 번갈아 가면서 체스를 둘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도 상당히 좋은데요, 2D가 아닌 3D로 생동감이 넘쳐 흐릅니다. 체스 마스터는 매우 유명한 게임인데요, 입문용으로도 추천을 받고 있으며 마니아층에서도 극찬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쉽게도 2007년 이후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어 현재 기준으로 기력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입문용으로는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겁게 플레이하시고 룰을 숙지하지 못한 사람들은 나무 위키를 활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